내 이름을 찾아줘 (2000배행복마을 주민제안공모사업)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798회 작성일 19-09-04 16:07본문
대구남구지역자활센터에서 주민들과 특별한 활동을 함께했다. 미리 제작되어진 나무 문패를 주민들이 함께 모여 직접 채색하며 독거노인 어르신 주거지에 걸어드리는 프로그램이다.
나무 문패를 설치함으로써 사회적으로 자아정체감을 향상시킬 수 있고 이웃 간의 교류를 활성화 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프로그램은 햇빛노인복지센터와 연계하여 5월 사업설명회를 시작으로 7월에 담당자 및 대상자간의 간담회를 실시한다. 간담회를 통해 문패를 제작할 때 대상자가 원하는 의견을 수합하고 7월에서 9월에 3회에 걸쳐 제작되어진 문패를 대상자들이 함께 모여 직접 채색해본다.
마지막으로 9월에서 11월에 걸쳐 3회 동안 완성된 문패를 해당 가구에 설치하여 이웃과 교류하는 기회를 증진 시키고 남구지역 독거노인 중에서 복지서비스 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들의 정서적인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노력한다.
여기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참여 독거노인의 정서적 안정 지속 및 안전 확인을 위해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실시함으로써 지역주민간의 소통을 강화시키고 주민의 복지체감도를 제고시킨다.
이 프로그램은 대구광역시 남구 이천동에서 실시되었으며 대구시 남구 이천동에 거주하는 노인정 시설 이용 어르신 및 독거어르신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햇빛노인복지센터와 이천동 행정복지센터 등 남구 이천동 일대에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홍보가 이루어지고 있으므로 관심이 있다면 햇빛노인센터 등을 통해 알아보는 것이 좋다.
또한 내 이름을 찾아줘는 2017년 4월 12일부터 진행된 2017 2000배 행복마을 주민제안 공모사업에서 당선되어 실행된 프로그램이다. 관심이 있다면 이천동에 거주하고 있는 주민이나 단체들은 참여가 가능하니 다음번 주민제안 공모사업에 ‘내 이름을 찾아줘’와 같은 이천동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활동 컨텐츠를 생각하고 아이디어를 제공하여 살기좋은 2000배행복마을에 기여하길 바란다.
대구광역시 남구 도시재생기자단 장서영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