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과 함께하는 2000배행복마을 축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849회 작성일 19-09-04 16:15본문
지난 11월 4일(토) 오후1시부터 대봉초등학교 운동장에서 ‘2000배행복마을 축제’가 열렸다. 이번 축제는 주민들로 구성된 2000배행복마을 축제추진위원회와 이천협동조합이 함께 주관하였으며, 남구도시만들기지원센터가 주최, 남구청이 후원했다. 이 행사는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축제 운영을 통해 도시재생사업 에 대한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일으키고 소통을 통한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자 마련되었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 축제는 이천동 주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였으며, 해마다 주민들이 참여와 관심이 늘고 있다.
이날 행사로 주민과 함께하는 마을운동회, 과내 초등·중등학교 댄스 동아리 공연, 주민동아리의 문화예술 공연 등이 진행됬다.
또한, 부대행사로 이천 프리마켓, 먹거리장터가 운영되었으며 다양한 기관이 참여한 체험·홍보 부스도 운영되었다.
주민주도형 축제운영을 통한 주민소통 및 지역 화합을 기대해 보고 이 축제를 통해 주민공동체 활동으로 새로운 주민네트워크 형성해 본다.
앞으로도 이런 축제가 지속적으로 추진되기 위해서는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이 필요하다고 본다.
이러한 주민참여는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체계적으로 준비하는 도시재생사업에 성공적인 열쇠가 될 수 있다고 본다.
대구광역시 남구 도시재생기자단 김동춘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